[한국 IR 협의회_2022.11월호] 불확실성 시대의 효과적인 리더십_이수민 대표

이수민 대표가 연재하는 [IR 협의회] 월간지 [IR Focus]의 2022.11월호 주제는 ‘불확실성 시대의 효과적인 리더십’입니다.

VUCA 로 대변되는 불확실성의 시대, 리더의 걱정과 고민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리더에게도 어디로 가야 할 지 길이 잘 보이지 않는데, 직원들을 리딩(leading)하기란 참 쉽지 않는 일이죠. 리더십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모든 것이 변하고 불확실하더라도, 절대 변하지 않는 사실이 있습니다. ‘리더는 반드시 성과를 내야 한다’는 것이죠. 리더의 성과는 조직의 생존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리더십은 철저하게 성과에 집중해야 합니다.

피터 드러커는 이 점을 “리더는 사랑받는 게 아니라 조직이 바라는 결과를 도출해 존경을 받아야 한다. ”라는 말로 강조했습니다. 리더에게 조직이 바라는 것은 너무나 명확하지 않은가요? 바로 성과입니다. 그렇다면 성과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바로 “능력과 동기”의 함수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먼저 일을 하고 싶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업무 동기를 높이는 방법은 다음 세 가지입니다.
1. 유연한 자율성 부여
2. 달성 가능하지만 어려운 목표 설정
3. 일의 의미와 정체성 인식

자세한 사항은 첨부화일을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그냥 [리더십] 말고 [효과적인 리더십]과정이 필요하신 분은 연락주세요!

이수민 소장/ 대표
SM&J PARTNERS
sumin@smnjpartners.com
Tel. 0507-1327-25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