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R/동아비즈니스리뷰]“가벼운 무게감 실현” → “주머니에 넣으면 깜박”_2023.7월호_이수민 대표

 

이수민 대표가 연재하는 [DBR/동아비즈니스리뷰], ‘세일즈 커뮤니케이션’ 2023.7월호 주제는 “가벼운 무게감 실현” → “주머니에 넣으면 깜박”, 비유 섞은 생생한 표현이 고객 마음 움직여’ 입니다.
벌써 이수민 대표의 10번째 연재글이네요^^

세일즈 글의 종류는 제품과 서비스의 개수만큼 다양합니다. 하지만 목적은 결국 한 가지로 귀결되죠.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구매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어떤 글이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까요?

이해하기 쉽고 이미지가 쉽게 떠오르는 글입니다 .

중학생도 이해할 수 있게끔 글을 써야 합니다. 비유를 적극 활용하면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연결단계가 적어 내용을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죠.

음성 상징어를 활용하거나 제품의 외형을 상세하게 묘사하면 제품의 이미지를 바로 떠올릴 수 있습니다. 숫자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이미지를 생생하게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수민 대표는 이해하기 쉽고 이미지가 쉽게 떠오르는 글을 쓰기 위해 다음 3가지 방법을 제시합니다.

1.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의 언어로 작성하자
2. 연결의 지름길, 비유를 활용하자
3. 마음이 가는 길의 시작, 이미지를 쉽게 떠올릴 수 있게!

자세한 내용은 DBR 홈페이지에서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dbr.donga.com/article/view/1202/article_no/10921/ac/magazine

감사합니다.

그냥 [비즈니스 글쓰기] 말고  [효과적으로 기억하고 구매하게 하는 비즈니스 글쓰기 과정]이 필요하신 담당자는 연락주세요!

이수민 소장/ 대표
SM&J PARTNERS
sumin@smnjpartners.com
Tel. 0507-1327-2597

《이제 말이 아닌 글로 팔아라》. 《좋은 강사가 되고 싶은가요?》 저자
DBR(동아비즈니스리뷰) 칼럼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