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전략프레임을 활용한 프로젝트 컨셉 도출 과정

이수민 대표는 2023.10월 기아의 전략 및 관련 분야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전략프레임을 활용한 프로젝트 컨셉 도출 과정]을 2일간 (13H) 강의했습니다.

전략수립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전략 Tool을 학습하고 실습했습니다.특히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액티비티와 피드백으로 재미있고 의미있게 진행했습니다.^^

전략수립(Shaping Strategy) 과정은 2018년부터 현대차에서 6년째 진행하고 있는데요, 2023년에는 기아에도 도입하여 진행했습니다.

이수민 대표의 전략과정은 유익하고 효용성 높은 교육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온 만큼 어려운 전략의 개념을 쉽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현업에 도움이 되고 현장적용성이 높도록 진행했습니다.

특히, 전략캔버스 Tool비즈니스 모델 캔버스(BMC)을 활용하여 실습과 피드백 중심으로 진행했습니다.

교육과정에 참여했던 분들은 다음과 같은 피드백을 남겨 주셨어요~

기아 직원들의 전략수립역량이 더욱 향상되어 지속적으로 글로벌 탑티어 기업이 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냥 전략 과정 말로 [전략프레임을 활용한 프로젝트 컨셉 도출 과정]이 필요하신 담당자는 연락주세요~!

이수민 소장/ 대표
SM&J PARTNERS
sumin@smnjpartners.com
Tel. 0507-1327-2597

《이제 말이 아닌 글로 팔아라》. 《좋은 강사가 되고 싶은가요?》 저자
DBR(동아비즈니스리뷰) 칼럼니스트

[DBR 동아비즈니스리뷰]남성에겐 ‘팩트’를 제공하고, 여성에겐 ‘경험’을 공유하라_2023.10월호_이수민 대표

이수민 대표가 연재하는 [DBR 동아비즈니스리뷰]의 [세일즈커뮤니케이션편]의 2023.10월호(379호) 주제는 ‘남성에겐 ‘팩트’를 제공하고, 여성에겐 ‘경험’을 공유하라’ 입니다.

남성과 여성은 호르몬 차이로 인해 정보를 다르게 처리합니다. 남성호르몬을 대표하는 테스토스테론은 목표 달성에 공격적으로 집중하게 만드는 호르몬이죠. 빠르고 체계적인 정보 처리를 중시합니다. 이에 반해 여성호르몬을 대표하는 에스트로겐은 감성 공유와 의사소통에 강점을 보입니다.

세일즈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남성에게는 객관적 정보, 여성에게는 주관적 경험을 강조해야 하는 이유이죠. 성호르몬은 남성, 여성 모두에게 분비되는 것이므로 개개인의 성향에 주목해야 할 필요도 있습니다.

남녀의 차이를 세일즈 글쓰기에 어떻게 반영할 수 있을까요? 다음의 두 가지 차이를 고려하여 글을 써봅시다.

1. 선호하는 정보 형태가 다르다. 남성에게는 객관적 정보, 여성에게는 주관적 경험을!

남성 고객에게는 정보의 객관성을 강조할 필요가 있어요. 반면 여성 고객에는 제품을 사용한 다른 사람의 리뷰 제공이 효과적입니다.

2. 구매에 작용하는 가장 큰 힘이 다르다. 남성은 성취감, 여성은 관계를!

남성 고객을 대상으로 세일즈를 한다면 먼저 ‘구매 필요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제품 구입을 그들의 사냥 목표로 만들어야 한다는 말이죠. 반면 여성 고객에게는 제품에 대한 논리적 설득 이전에 신뢰 관계를 먼저 만들어야 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DBR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저작권 이슈로 PDF 파일은 공유하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https://dbr.donga.com/article/view/1202/article_no/11041/ac/magazine

그냥 [세일즈 리더십] 말고 [효과적으로 기억하고 행동하게 하는 세일즈 리더십 과정]이 필요하신 분은 연락주세요!

이수민 소장/ 대표
SM&J PARTNERS
sumin@smnjpartners.com
Tel. 0507-1327-2597

《이제 말이 아닌 글로 팔아라》. 《좋은 강사가 되고 싶은가요?》 저자
DBR(동아비즈니스리뷰) 칼럼니스트

[금융투자교육원]잡 크래프팅을 통한 직무몰입 방안

이수민 대표는 2023.10월 국내 최고의 금융투자교육기관 [금융투자교육원]이 주관하는 [금융투자 HR 실무] 세미나에서 금융기관의 HR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잡 크래프팅(Job Crafting)을 통한 직무몰입 방안]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내 일의 의미와 가치를 찾는 것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개인과 조직 모두에게요.
일하는 방식이 바뀌고 세대의 가치관이 변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여 약 20여분의 HR 실무자들과 개인 직무 수준에서 잡 크래프팅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과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조직 수준의 리더십 방안과 교육과정에 대해 나누었습니다.

구글 사례와 저희 SM&J가 진행했던 사례 등을 통해 조직에서 직원들의 잡 크래프팅을 실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도 함께 전달해드렸습니다.

그동안 SM&J 가 진행했던 잡 크래프팅 교육과정의 핵심내용을
맛보기 액티비티를 함께 해보고 전달했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워크샵이었다는 피드백을 주셨네요.

기업에 잡 크래프팅 도입을 고민하시는 HR 실무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드렸던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일의 의미를 인식하고 업무가치를 높여주는 잡 크래프팅 과정’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연락주세요~.

이수민 소장/ 대표
SM&J PARTNERS
sumin@smnjpartners.com
Tel. 0507-1327-2597

《이제 말이 아닌 글로 팔아라》. 《좋은 강사가 되고 싶은가요?》 저자
DBR(동아비즈니스리뷰) 칼럼니스트